본문 바로가기
TIP/금융

다날 채권관리팀 미납문자

by M-life 2021. 3. 14.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날 채권관리팀이라는 곳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요금이 미납되어 연체되었다는 문자를 받으셨을 때, 이 문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 채권관리팀 대처방법]

요즘 보이스피싱 문자가 너무 많아져서 미납문자를 수신하고 보이스피싱 문자로 의심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다날 채권관리팀 번호는 1833-7206이므로 이 번호로 수신하였다면, 비정상적 문자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는 보이스피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이스피싱인지 정확하게 확인하시려면 다날 고객센터 1566-3355로 전화해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겠습니다. (영업시간 9시 ~ 18시)

 

 

보이스피싱 문자가 아니라면, 과거에 핸드폰 소액결제 요금이 누적되어 장기간 미납되었다는 문자로 해석하면 됩니다. 보통 미납요금은 30만 원 이상 30일 이상일 경우 단기연체, 100만 원 이상 90일 이상일 경우 장기연체로 간주가 됩니다. 연체가 발생하면 신용평점 하락에 영향을 끼치며, 미납요금을 납부한다고 해도 당분간은 금융사에 연체기록이 남습니다. 단기연체의 경우 1년, 장기연체의 경우 5년이 남는다고 합니다.

 

 

말씀드린 바와 같이 연체는 금융기록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끼치므로, 미납 문자를 받았을 경우 하루빨리 납부해야 합니다. 납부방법은 다날 고객센터 1566-3355로 연락하여 안내받거나, 다날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가이드대로 안내받으면 됩니다.

 

www.danalpay.com/main/main.aspx

 

다날 결제서비스

 

www.danalpay.com

혹시라도 대금이 미납되었다면 미루지 말고, 바로 확인하시어 납부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