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Life

윗배가 나오는 이유 4가지

by M-life 2021. 3.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윗배가 나오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배가 나온 경우에는 아랫배가 주로 나오는데 윗배가 유독 심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윗배가 나오는 이유>

1. 불규칙적인 식습관

규칙적으로 매끼 식사를 챙기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으실 것입니다. 쉽지 않기 때문이죠. 바쁜 일상과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불규칙적인 식습관은 위장 기능을 저하시키고 속이 불편하거나 더부룩하고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윗배가 나올 수 있습니다.

 

2. 폭식

정해진 식사 시간에 끼니를 거르거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폭식도 윗배가 나오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치킨, 햄버거, 피자 등 기름지고 열량이 높은 음식을 먹을 때 주로 폭식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음식을 폭식하게 되면 내장지방이 윗배에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폭식은 윗배를 나오게 하고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니 평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무리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할 때 하루 정량 음식을 섭취하고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단시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 억지로 굶는다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 있고, 윗배가 나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운동량 부족

출퇴근 시 도보로 이동하거나 활동량이 많은 분들이라면 운동량이 딱히 부족한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고정된 자세로 장시간 근무하는 분들은 하부에 살이 찌는 경우가 많고 또한 윗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퇴근 후에 가벼운 운동 정도만 해도 윗배가 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윗배가 나오는 원인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적정량의 운동이 더해진다면 윗배가 나올 확률은 극히 줄어들 것입니다. 

반응형

'TIP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수능특강 영어 답지  (0) 2021.03.12
푸라닭 기프티콘 사용법  (0) 2021.03.10
2021 신한생명 신년운세 무료보기  (0) 2021.03.03
경동택배 배송조회 방법  (0) 2021.03.01
빈센조 재방송 다시보기  (0) 2021.03.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