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

팀뷰어 상업적 사용 감지됨 해결 방법

by M-life 2021. 3. 4.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격제어로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 프리웨어인 팀뷰어를 사용하다가 '상업적 사용 감지됨'이라는 경고 메시지가 뜰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상대방의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앱으로 본인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단,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는데요. 갑자기 상업적 사용이 감지됨 의심 팝업이 뜨면서 사용할 수 없는 상태로 전환되는 경우를 경험하실 때가 있으실 것입니다. 이럴 때 팀뷰어 상업적 의심 팝업이 뜨지 않는 방법을 적용해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제부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팀뷰어 로고
팀뷰어 로고

 

<팀뷰어 상업적 사용 감지됨 해결 방법>

1. 네트워크 주소 변경

네트워크 주소를 변경하여 네트워크 환경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 > [장치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한 후 본인의 랜카드를 선택,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고급] 탭으로 들어가서 속성의 네트워크 주소를 선택합니다. 옆에 보이는 창에서 값을 '0' 12자리를(000000000000) 입력합니다. 

 

2. 초기화 파일을 실행

아래의 첨부된 파일 중에 본인의 운영체제 환경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32비트의 경우 위에 있는 파일을, 64비트의 경우 아래 있는 파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2bit.bat
0.00MB
64bit.bat
0.00MB

 

다운로드한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아무 키나 눌러서 팀뷰어 초기화를 진행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이후 다시 팀뷰어를 실행합니다. 경고 메시지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위의 파일은 아래 블로그에서 참조하여 가져왔습니다.

 

blog.naver.com/guswogjs499

 

Haha Smiles! : 네이버 블로그

나는 나다, 나는 나이며,나는 나다

blog.naver.com

 

3. 로그파일을 팀뷰어 고객센터에 보내기

팀뷰어를 실행하여 [기타]탭을 선택하여 [로그파일 열기]를 클릭합니다. 로그파일을 복사 후 [피드백] 탭을 선택하여 해당 파일을 첨부하고 내용을 입력하여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 이 방법은 바로 해결은 안 되고 수일 이상이 걸릴 수 있으니 진행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