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Life

예비군 원격교육 퀴즈 정답 및 수강방법

by M-life 2021. 2. 14.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비군 원격교육 수강방법, 퀴즈 정답, 이벤트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COVID-19 바이러스로 인해 예비군 훈련이 원격교육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방부에서는 작년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1년 2월 21일까지 예비군 훈련 원격교육을 실시한다고 말했는데요. 원격교육 과목은 국방소개, 예비군 복무, 핵 및 화생방전 방호, 응급처치 총 4개 과목으로 약 2시간동안 진행이 되며, 일수로는 개인당 평일 1일 주말 2일의 수강기회가 주어지며 주어진 시간안에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원격교육 수강을 완료한 예비군에 대해서는 2021년도 예비군 훈련에서 2시간이 이수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 예비군 원격교육은 2020년 기준 1년차 이상 예비군 훈련대상자 중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군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원격교육의 수강요일이 지정되어 있어 출생일 끝자리에 따라 수강요일이 다르다고 합니다.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군분들은 인터넷 검색창에 예비군 훈련 원격교육을 입력한 후 원격교육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사이트

www.yebi-edu.com

예비군 원격교육 퀴즈 정답 썸네일
예비군 원격교육 퀴즈 정답 및 수강방법

1. 예비군 원격교육 사이트 접속

예비군 원격교육 사이트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팝업으로 본인의 수강가능한 일정이 조회가 됩니다. 연차별, 출생일에 따라 수강가능한 일정이 다르니 이 팝업창을 참고하여 본인의 일정을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연차 및 출생일 별 일정
예비군 원격교육 퀴즈 정답 및 수강방법

2. 인증절차

위에서 원격교육 가능일정을 확인했으면 창을 닫은 후, 본인의 이름 및 군번,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 인증을 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전역한지가 오래되어 군번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이나 모레 중으로 이 방법도 공유할 예정입니다.

 

3. 강의 주의 사항

강의분량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4과목 총 합해서 2시간 가량입니다. 강의시간 동안 장시간 아무것도 누르지 않은 상태로 있으면, 세션이 끊어져 자동적으로 로그아웃이 됩니다. 이 후에는 처음부터 다시 들어가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타깝지만 배속 기능이 없으므로 일반배속으로 시청하셔야 합니다.

 

4. 퀴즈 

모든 강의를 이수 한 후에는 퀴즈를 풀게 되는데요. 이는 반드시 필수는 아니며 퀴즈에서 100점을 맞게되면 소정의 상품이 집으로 배송됩니다. 아래에서는 퀴즈의 정답도 공개해드리니,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은 마지막에 퀴즈에도 참여하시어 꼭 상품을 수령해가시기를 바랍니다. (상품은 1000명을 추첨하여 마스크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1교시>
1. 우리 군은 국가안보와 지역 방위체제를 확립하기 위해서 예비군을 창설하였습니다. 향토예비군이 창설된 연도와 달은 언제일까요?
답 : 1968년 4월

2. 2019년 12월부터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행동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답 : 1미터이내 사회적 거리두기

<2교시>
1. 부분동원령이 선포되었을 때 소집통지서의 색상은 무엇일까요?
답 : 흰색

2. 예비군의 실제 생활권역 내에 있는 전국의 모든 예비군훈련장에 입소하여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제도는 무엇일까요?
답 : 전국 단위 예비군훈련

<3교시>
1. 동공축소, 방분방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발생시키는 화학작용제는 무엇일까요?
답 : 신경작용제

2. 방독면 휴대방법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답 : 허리 메어

<4교시>
1. 심폐소생술은 분당 몇 회 반복하는 것일까요?
답 : 100~120회

2. 조임끈은 환자의 출혈점 몇 cm위에 착대해야 하는 것일까요?
답 : 5cm

 

지금까지 예비군 원격교육 수강방법, 퀴즈 정답, 이벤트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968년 예비군 창설 이후,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라는 안타까운 상황에서도, 원격교육제도를 신설하여 예비군 교육에 힘써주신 병무청 담당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