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Life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궁금하다면?

by M-life 2020. 4. 4.
반응형

예전에는 '차를 빌린다'고 하면 무엇을 떠올리셨나요? 당연 렌트카를 떠올렸을 것이고 최소 하루전에는 미리 예약을 하고 렌트카업소에 방문하여 계약내용과 본인확인을 한 후 차를 빌렸을 것입니다. 차를 반납할 때는 당연 빌렸던 업소로 가서 반납을 해야만 했고요. 그러나 공유경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쏘카가 등장했고, '차를 빌리는' 개념보다는 '카 셰어링'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저도 쏘카를 이용해봤고, 처음에는 모든게 신기했습니다. 차문을 여는 것 부터 말이죠.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쏘카를 이용하여 차를 대여하는 법부터 차를 반납하는 법, 특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반납 장소를 변경하는 방법까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쏘카 대여방법

 (1) 대여 장소 선택

 아래와 같이 선택한 지역의 근방에 있는 '일반 쏘카존'과 '쏘카 세이브존'이 표기가 됩니다.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쏘카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굳이 쏘카존이 아니더라도 '여기로 쏘카 부르기'를 선택해서 원하는 곳으로 차를 불러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쏘카존은 주차장 관리요원분들께서 쏘카 서비스에 대해 잘 알고 계셔서, 인근 쏘카존이 많이 멀지 않은 이상 지정된 쏘카존에서 대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하단에서 이용시간도 설정해두세요.

 

 

 

 (2) 대여장소를 선택하면 대여가능한 차량이 표시됩니다. 가장 상단의 '아반떼 AD'는 쏘카세이브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쏘카세이브존' 주차장을 선택했을 때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게 아니고 '부름' 차량은 다른 지역에서 차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다양한 차량이 있지만 '별도의 부름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3) '쏘카세이브'차량인 아반떼AD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중간에 차량손해면책 상품을 선택하는 항목이 나오는데, 라이트/스탠다드/스페셜 3종류가 있습니다. 보험료는 몇천원 차이가 안나지만 손해면책 금액한도는 많이 차이가 나니, 운전경력이 엄청 길지 않으신 분들은 스탠다드나 스페셜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이번에는 '부름'차량인 쏘렌토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부름'차량은 아까와는 다르게 '다른 장소에 반납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반납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납장소가 다르면 별도의 요금을 더 지불하셔야 합니다.(대여장소와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요금은 더 비싸집니다.)

 

 

 

 (5) 반납장소 변경하기 (신논현역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6) 이후에는 결제정보(결제요금 및 결제수단)와 취소수수료 및 페널티 안내에 대해 확인을 한 후, 이용요금을 결제하여 예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2. 쏘카 대여 후, 반납 시에 반납장소 변경

 쏘카 대여 후에 반납장소 변경은 원칙적으로는 불가합니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변경을 해야할 때는 고객센터(1661-3315)로 연결하여 상담사와 통화 후에 변경할 수가 있고, 모바일 쏘카톡을 이용한 방법도 있습니다.(이용시간 오전9시 ~ 오후 6시) 그러나 이에 따른 페널티 비용은 최소 5만원입니다.(대부분 5만원이나, 이상 금액이 발행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차 한번 타고 하루에 10만원 가량 요금이 들수도 있으니, 반납장소 변경은 왠만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쏘카 이용하기(대여 예약하기, 반납하기, 반납장소 변경)에 대한 가이드를 공유드렸습니다. 쏘카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쏘카패스(반값패스, 슈퍼패스, 라이트패스 상품, 각 상품에 대한 설명은 어플 참조하시면 됩니다.)를 이용하시면,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차 구매 직전에 여러 차를 쏘카로 경험해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차를 선택하는 것도 요즘 꿀팁이라고 합니다. 유익한 생활-TIP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